제209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12년 3월 12일(월) 오전 11시
제209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팀장 김문배)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김문배 지금부터 제209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게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다음은 노영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노영일 의장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안병용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언론인과 방청객 여러분!
새싹이 움트고 꽃이 피기 시작하는 초봄의 문턱에서 동료의원을 비롯한 여러분들을 활기차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올해 세 번째로 개회하는 제209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우리 모두의 몸과 마음에 새봄의 활력이 넘쳤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먼저 비회기동안 2012년 각동 주요업무 보고회 등 각 지역 행사에 참석하여 민생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의회운영 활성화와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의원연수 등 의회 안팎에서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의정부시의 잠재력을 키워나갈 반환 공여구역 개발,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체계 구축을 위한 경전철 사업추진 등 경제위기 조기극복을 위해 각종 현안사업 추진에 노고가 많으신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이번 제209회 임시회에서는 201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하여 조례안과 일반 의안이 상정되어 심의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재정 조기집행을 통한 경기부양 등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집행부로부터 서민생활 안정 그리고 시정 주요사업 등 계속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안을 편성하여 의회에 제출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추경 예산안이 예산절감을 비롯하여 최소한의 필요경비만을 반영한 것으로 믿습니다만 그런 중에서도 혹시 불요불급한 예산이 계상되지 않았는지 또한 꼭 필요한 예산 임에도 누락된 것은 없는지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세심히 살펴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도 예산안 심사를 비롯한 임시회 의사일정에 성실히 임해서 한 해 사업이 적시적기에 효율적으로 집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44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해빙기를 맞아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봄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조그만 불씨가 산불 등 대형화재로 번지기 쉽고 건설현장 등에서도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만큼 우리 시민 모두 세심한 주의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매서운 겨울 추위를 뚫고서 어김없이 푸른 새 생명을 틔우는 초목처럼 새봄에도 의정부 시민들의 화합 속에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여 희망도시 의정부시 조성을 위한 소중한 새싹이 만발하기를 소망하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44만 시민 모두의 가정에 봄의 온기와 활력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문배 이상으로 제209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







